정그래의 아카이빙

[쿠캣마켓] 쿠캣 육즙갈비만두, 개당 300원짜리 만두의 맛은? 본문

음식리뷰

[쿠캣마켓] 쿠캣 육즙갈비만두, 개당 300원짜리 만두의 맛은?

정그래♪ 2020. 9. 15. 23:17

[쿠캣 달콤 육즙갈비만두 편]

  쿠캣(Cookcat)에는 여러 종류의 만두가 있다. 그중 쿠캣 초창기에 출시되어 쭈욱~ 잘 팔리고 있는 스테디셀러 상품이 바로 '육즙 갈비만두'다. 이름 그대로 진한 '육즙'에 주안점을 두고 돼지갈비살을 넣어 만든 '갈비만두'다. 맛은 달콤한 맛, 매콤한 맛으로 2가지인데 오늘은 달콤한 맛 '육즙 갈비만두'를 먹어보았다. 

 

 

[1] 기본정보(쿠캣 육즙갈비만두)

  • 가격 : 1800원
  • 갯수 : 6개입
  • 중량 : 180g(30gx6개입)
  • 칼로리 : 375 kcal
  • 맛종류 : 달콤, 매콤 2가지
  • 구입가능처 : 쿠캣마켓몰, 쿠캣마켓 오프라인, 쿠팡, 배달의민족 B마켓(일부제품)

 

 

[2] 조리 방법

   전자렌지에서 3분이면 끝! 매우 간단하다. 설거지 거리도 없으니 편리. 주의할 점은 전자렌지에 돌릴 때 제품 포장지 가장자리를 살짝 찢어서 봉지 채 돌려야 한다는 것. 아니면 돌리는 중 뻥! 하고 터질 수 있다.(700W 기준 3분, 1000W 기준 2분 40초)

   

  찜기도 사용 가능하다. 찜기에서는 7~8분간 조리해주면 된다. 찜통에 물이 끓어오르면 냉동상태로 겹치지 않게 올린 후 뚜껑을 닫고 조리해준다.  

 

 

[3] 쿠캣 만두 특징

  만두 맛을 결정짓는 핵심 요인은 만두피의 쫄깃함, 만두소의 풍성함에 있다. 쿠캣마켓 육즙 갈비만두는 이들의 적절한 조합을 잘 잡아냈다.

 

  첫째, 만두피는 감자전분을 넣어 쫄깃함을 살렸다.

  둘째, 만두소는 다른 냉동 만두들과 비교해보아도 풍성하다.

 

  만두소가 넉넉한 건 단팥이 가득 든 혜자스러운 단팥빵에 비견된다. 분명 단팥빵인데 빵만 잔뜩 먹다 중간 어디쯤 맛보기로 단팥이 조~오금 든 단팥빵은 얼마나 실망스럽던가. 꽉찬 속!이라고 광고해놓고 막상 까 보면 헐랭한 만두들이 많은데 쿠캣 육즙 갈비만두는 이 부분에선 합격점이다. 그만큼 만두소가 꽉 차 있다. 

 

 

사진출처 : 쿠캣마켓

  쫄깃한 만두피와 풍성한 만두소의 결합. 여기에 만두 맛을 결정짓는 화룡점정은 소스다. 쿠캣은 달콤 육즙 만두만의 황금비율 비법소스를 사용했다고 광고한다. 그런데 호불호는 나뉠 듯하다. 개인적으로는 시판 '냉동만두' 기준으로 꽤 만족스러웠다.

 

  야들야들한 국내산 돼지갈비살과 5가지 야채(양배추, 부추, 양파, 마늘, 대파)에 달큰 짬조름한 소스를 더했는데 흔히 생각하는 돼지갈비양념 플러스 달큰한 맛 정도로 보면 된다. 다만 담백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맛이 강하다고 느껴질 수 있다. 쿠캣마켓의 제품들 양념이 대체로 강하다고 느껴지는데 이건 뭐, 인스턴트 음식들의 공통된 특징이니까. 냉동만두에서 장인만두의 담백함을 기대하지는 말자.

 

 

사진출처 : 쿠캣마켓

 

  쿠캣 육즙 갈비만두의 또 하나의 포인트는 '육즙'이다. 그런데 광고에 나오는 만큼 육즙 대향연이 펼쳐지진 않는다. 쿠캣 육즙 갈비만두를 더 맛있게 먹는 TIP으로 숟가락 위에 만두를 올려 젓가락으로 살짝 터뜨려 준 후 흘러나온 육즙과 함께 만두를 먹어보라고 안내한다.

 

  그런데... 오히려 기름맛이 둥둥 뜨게 느껴질 수도 있다. 기름맛에 거부감이 없고 혀 끝을 적시는 부들부들함이 좋다면 괜찮을 선택일 수 있다.

 

 

[4] 결론

  • 맛평점 : ★★★★
  • 한줄평 : 자취하다 만두가 땡길 때, 간편하고 맛있는 선택 

 

  1인 가구, 자취생이 간식용으로 만두가 먹고 싶을 때 추천하는 제품이다. 한 번에 먹기에 적절한 양(6개입)과 적절한 가격(1800원), 전자렌지 3분 조리로 완성되는 간편함(설거지 거리 없음 추가). 나름 쫄깃한 만두피와 풍족한 만두소의 조합에 달큰 짬조름한 맛도 꽤나 괜찮다.

 

  그러나 이건 어디까지나 시판 냉동만두 기준 맛 평가로 단 맛, 인공맛, 육즙의 기름맛에 거부감이 있다면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그래도 만두가 당길 때 간식용으로 먹어 볼 만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