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그래의 아카이빙

반올림피자샵 메뉴 추천 <고구마피자>, 과연 맛있을까? 본문

음식리뷰

반올림피자샵 메뉴 추천 <고구마피자>, 과연 맛있을까?

정그래♪ 2020. 10. 7. 16:34

요즘 가장 핫한 피자 브랜드를 꼽으라면 '반올림피자샵'을 빼놓을 수 없다. 최근에 황광희의 '네고왕' 에피소드 6탄에 나오면서 이슈몰이를 했었고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 수상에 빛나는 박나래가 쭉 광고모델도 하고 있는 피자 브랜드다. 

 

지난 2월에는 '착한 건물주'로 주목 받은 사건도 있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한순간에 유동인구가 줄어든 대구 수성못의 건물주가 임차인인 자영업자들에게 한 달 월세 1,300만 원을 받지 않겠다고 문자를 보낸 게 알려지면서다. 이후 이 착한 건물주의 정체가 바로 '반올림피자샵'의 윤성원 대표로 밝혀졌던 것. 반올림피자샵 또한 오랜 기간 자영업을 해 온 대표가 2011년, 10평 남짓한 작은 피자가게에서 시작했다고 한다. 그래서 누구보다 자영업자의 어려움을 잘 알아서 이런 결정을 내릴 수 있었다고. 

 

여하튼 이런저런 이슈로 주목 받기 전에 반올림피자샵 피자를 시켜 먹어본 적이 있었는데 가격 대비 맛이 꽤나 만족스러웠고 이후 몇 번 더 시켜먹었다. 반올림피자샵의 여러 메뉴 중 뭘 고를지 고민 중인 분이라면 개인적으로 만족도가 높았던 '오리지널 피자-반올림 고구마피자'를 추천한다. 

 

 

[1] 기본정보

  • 브랜드 : 반올림피자샵
  • 상품명 : 오리지널피자-반올림고구마피자
  • 가격 : (R)15,900원 (L)17,900원

 

내가 주문한 건 반올림피자샵 오리지널피자 중 '반올림 고구마피자' R사이즈다. 주문하면 반올림피자샵에서 직접 제조한 '반올림갈릭소스'와 '수제피클', 그리고 핫소스가 기본으로 온다. 나는 배달의 민족 앱을 통해 주문했는데 반올림피자샵 지점의 리뷰 이벤트를 통해 마약옥수수를 추가로 받았다. 배달앱 할인쿠폰도 활용해서 더 저렴하게 12,900~13,900원대로 주문 가능했다.

 

오리지널피자의 R사이즈는 6조각이고 L사이즈는 8조각이다. 가격은 2,000원 차이니... 여러 번 두고 먹을 거 감안하면 L사이즈가 나을지도 모르겠다. 한 조각 추가 당 천 원이니까. 

 

반올림피자샵 피자의 가장 큰 특징은 풍부한 토핑이다. 고구마무스가 잔뜩, 진짜 잔~~뜩 올라가 있다. 좀 과하다 싶기도 한데 토핑이 많은 걸 선호하는 사람에게는 제격이다. 

 

[2] 특징과 맛은?

고구마무스는 첨가제 없이 국내산 고구마를 직접 갈아서 만들었다고 한다. 꿀과 우유를 넣어서 달달한 고구마무스의 맛과 향을 냈다고 하는데 진짜 고구마 맛이 풍부해서 좋다. 고구마의 단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메뉴다.

 

여기에 치즈도 듬뿍 올라가 있고 베이컨, 블랙올리브, 아몬드 및 토마토소스 등으로 맛을 냈다. 치즈 또한 모조치즈가 아닌 100% 자연산 치즈만 사용했다고 안내되어 있으나 내가 확인할 방법은 없다.

 

반올림피자샵의 돋보이는 점은 도우부터 소스까지 전체적으로 조미료, 첨가제 없이 좋은 재료를 직접 가공해서 쓰고자 했다는 점이다. 

 

하나씩 살펴보면 도우는 인스턴트 이스트가 아닌 생효모만을 사용하여 첨가제,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48시간 이상 저온 숙성하였다고 한다. 이를 스크린 석쇠에 구워 담백하고 쫄깃한 맛을 추구한다고.

 

토마토소스 또한 조미료, 첨가제가 전혀 들어가지 않고 직접 끓여서 만든 소스라고 하며 기본으로 나오는 갈릭소스와 수제피클 또한 모두 직접 만든다고 한다. 네고왕 에피소드에서도 피클을 직접 지점에서 수제로 만든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이게 힘들어서 고역이라는 얘기였다. 대표는 피클의 아삭아삭한 맛이 살아있도록 하려면 그렇게 직접 만들어야 한다고 하던데 작은 부분도 신경 쓰는 대표의 고집이 엿보이는 대목이었다.

 

이렇게 전체적으로 첨가제/조미료 없는 좋은 재료, 작은 것도 직접 만드는 정성, 풍부한 토핑이 반올림피자샵 피자의 특징이다. 실제로 타브랜드 피자 대비 짠맛이 덜하고 토핑도 많아서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었다.

 

왼쪽은 배달앱의 지점 리뷰 이벤트로 받은 마약옥수수다. 평범한 마약옥수수다. 양은 R사이즈 기준 1인이 2번 정도다. 양이 많은 남성분이라면 한 번에 클리어도 가능할 듯. 

 

 

[3] 결론

  • 맛평가 : ★★★★☆
  • 한줄평 : 울적할 때 먹으면 마음을 달달하게 해주는 고구마피자

 

(총평) 피자헛의 짠맛을 싫어하는 분이라면 좋은 선택지다. 고구마피자의 맛은 '고구마무스'자체에서 많이 좌우된다고 보는데 반올림피자샵 고구마피자는 고구마무스에 꿀과 우유를 넣어 달달한 맛이 높이면서도 조미료와 첨가제 사용을 줄여 자극적인 맛을 덜어내고자 노력했다.

 

고구마무스 뿐만 아니라 도우, 치즈, 토마토소스 등에서도 첨가제, 조미료 사용을 줄이고자 한 노력에 점수를 준다. 토핑도 듬뿍 올라가 있고 가격도 무난하고 전체적으로 기분 좋게 먹은 피자다. 

 

Comments